오십견.jpg

 

1. 오십견이란

동결견, 유착성견관절낭염이라고도 합니다.

손상되고 염증이 생겨 두꺼워진 관절낭이 뼈에 붙어서 팔을 움직이지 못하는(가동제한) 질환입니다.

 

2. 오십견의 증상

주증상은 유착으로 인하여 어깨관절의 움직임이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갑자기 아프기 시작합니다. 팔을 올리거나 뒤로 제끼는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옷을 입고 벗기가 힘들어집니다. 어깨통증으로 밤에 자주 깨게 됩니다.

 

3. 오십견의 원인

어깨의 반복사용, 운동중 손상 등으로 갑자기 생기지만 과로, 스트레스, 면역력저하(장부허손)가 같이 겹치면서 발생합니다. 관절낭에 생긴 염증이 빨리 낫지 않으면 유착이 됩니다.

 

4. 오십견의 치료

오십견은 여러 가지 이유로 어깨에 공급되는 혈액량이 부족하여 생깁니다. 따라서 혈액의 공급을 촉진하여 염증이 빨리 없어지도록 치료합니다. 원인에 따라 한약을 복용하여 기혈을 보충하고(면역력을 증가시키고), 부가적으로 약침, 부항(불부항, 습부항), 침, 한방물리요법 등을 이용하여 어깨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염증이 빨리 없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과로를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음주를 삼가하면 치료속도가 빨라집니다. 어깨관절의 스트레칭을 꾸준히하여 어깨관절의 가동범위를 늘려주는 운동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울산혁신도시 유곡동 새서울한의원을 찾아주시면 몸상태에 맞게 최적의 치료를 해드리겠습니다.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