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 혁신도시 중구 유곡동 새서울한의원 한의사 이은수 입니다. 울산혁신도시 근처에는 다운동 태화동 우정동 성안동 이 있습니다. 다전로를 이용하면 범서 천상에서도 쉽게 올 수 있습니다. 이예로가 개통되어 남구 무거동 옥동이나 북구 중산동 천곡동 매곡동 에서도 가까워졌습니다. 오늘은 염좌질환, 특히, 발목염좌 발목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염좌질환(발목염좌)
동작중에 동작부위에 일시적으로 비정상적인 힘이 가해져서 관절부위의 인대나 근육의 힘줄이 늘어나거나 끊어지는 것과 긴장해서 경결되는 것을 염좌 라고 합니다.

2. 염좌질환의 증상
증상이 가벼울 때는 뻐근한 통증만 있고 바로 좋아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통 급성기에 증상이 심할 때는 붓고 열이 나며 욱씬거리는 통증이 지속됩니다.
만성화되면 관절을 움질일 때마다 통증이 없어지지 않고 계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염좌질환의 원인
드러나는 표면적원인 은 외력에 의한 손상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기혈이 손상되어 있을 때 인대나 힘줄이 약해져서 잘 삡니다.

4. 염좌질환의 치료
염좌질환은 치료보다 예방과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염좌가 일어났을 때는 보호대나 압박붕대를 이용하여 인대와 힘줄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성기에는 냉찜질 을 하여 지혈과 소염을 합니다.
아급성기에는 온찜질, 약침, 한방물리치료, 전자뜸, 침치료 등으로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손상된 조직이 빨리 재생되도록 해야 합니다.
만성화 되거나 자주 관절을 삐는 경우에는 한약복용으로 기혈을 보강하는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한의원에서 몸을 더욱 건강하게 하는 한의학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