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새서울한의원(이하 ‘본원’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본원은 댓글 작성시 이메일을 수집하며 기타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댓글장성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이메일, 메일수신여부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본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홈페이지 댓글 작성자정보]

– 필수정보 : 이메일

 

  1.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홈페이지 댓글작성자 정보]

–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1.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본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출 등

 

  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본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본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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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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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장치에 의해 보호되는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보관/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5년 01월 1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25년 01월 15일

시행일자 : 2025년 01월 15일